사업단장 인삿말

안녕하십니까?
한남대학교 글로컬다문화지도자양성사업단(GMLP) 단장을 맡고 천사무엘 교수입니다.

다문화는 이제 우리의 일상 언어가 되었습니다. 학교와 관공서, 방송과 신문, 문화계와 예술계, 학계 등에서 다문화라는 말은 자주 등장하고 있으며 중요한 토론과 대화의 주제가 되었습니다. 우리 사회에 다문화가 그 폭을 넓혀가면서 다문화에 관심이 높지만 현장의 다문화 실무전문가는 부족한 것이 현실입니다. 이에 본 사업단은 다문화지도자양성사업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교육부 CK-1(지방대학 특성화사업)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본 사업단은 본교의 기독교학과와 교육학과가 공동으로 참여하여 프로그램을 시행하고 있습니다. 본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학생들은 전공수업 뿐만 아니라 현장실습, 특강, 해외탐방학습, 언어교육 등을 통해 다문화에 대한 지식과 경험을 넓히게 됩니다. 이를 통해 다문화목회자, 다문화선교사역자, 다문화교사, 다문화상담사, 다문화사업가, 다문화학습지도사 등 다문화실무전문가로서의 역량을 키워서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도 활동할 수 있게 될 것 입니다.

본 사업단은 인재양성뿐만 아니라 다문화가정을 대상으로 상담과 교육을 실시하고 있고,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다문화이해교육 등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다문화잡지인 ‘다문화리더십’ 발간, 다문화전문교재 개발 등을 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서 본 사업단은 우리나라가 건강한 다문화 사회가 되는데 조금이나마 기여하고자 합니다.

여러분들의 격려와 지원은 본 사업이 성공적으로 수행하는데 크게 도움이 될 것입니다.
함께 행복한 다문화사회를 만들어갑시다.

감사합니다.
사업단장 천사무엘 교수